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3월 통신비 부담 완화 대책 및 이동통신 SKT,KT,LG U+ 지원 내용

by 돈버는공장100 2023. 3. 4.

통신비 부담 완화 대책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물가, 민생안정대책 중 특정 계층만 한정적으로 받아오던 혜택이 아닌 그나마 바로 몇만 원이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통신비 부담 완화 대책입니다. 해외에는 요금제 구간이 세분화되어 있으나, 우리나라는 40~100GB를 제공하는 구간 부재입니다. 국내시장이 상당 기간 경쟁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로 지속되면서 네트워크 혁신도 정체입니다. 이동통신 SKT, KT, LG U+ 가입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3,373만 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직접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세계에서 5G 요금제 기준으로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바싸고, 일본, 영국 등의 국가보다 2배 이상 비싸가고 합니다. 고물가 시대에 국민들의 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해 정부에서 이동통신 3사에게 특별 요청을 했으나, 단 한 달 만인데도 요금할인이 아니라 데이터 추가 제공만 있습니다.정부의 통신비 부담 완화 대책을 살펴보니 상반기 5G 중간요금제 추가 실시하며, 3월 시니어 전용 5G 요금제 출시한다고 합니다. 통신비 고지서에 감면제도 안내 강화하며, 요금감면 대상 취약계층에 안내 문자 발송 홍보 한다고 합니다.

이동통신 SKT

한국의 대표적인 통신사 중 하나입니다. 1984년에 설립된 이후, 이동통신, 인터넷, IPTV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유지하며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5G 통신 기술 분야에서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를 선보이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또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신기술 분야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차세대 융합서비스 개발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약정 요금제를 사용해서 요금제를 변경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는 분들은 손해를 볼 수 있으니 본인 요금제를 확인해봅니다. 가족결합, 인터넷 결합, 멤버십 조건 변경 등도 함께 고려해 보신 후, 변경해야 합니다. 19세 이상 (200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이용자에게 30GB 추가 제공 합니다. 30GB는 보통 고화질 영화를 5편 정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유튜브 영상은 18시간 시청, 음악은 연속 15일 들을 수 있는 데이터 입니다. 통신사에서 바로 적용해 주는 것이 아니라 직접 신청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동통신 KT

KT는 1981년에 한국통신공사의 이동통신 부문으로 출발하여, 현재는 CDMA, WCDMA, LTE, 5G 등 다양한 이동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품질 높은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KT는 인터넷, IPTV 등의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스포츠, 문화,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KT는 기술 개발과 혁신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여,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발전과 공정한 경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약정 요금제를 사용해서 요금제를 변경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는 분들은 손해를 볼 수 있으니 본인 요금제를 확인해 봅니다. 가족결합, 인터넷 결합, 멤버십 조건 변경 등도 함께 고려해 보신 후, 변경해야 합니다. 19세 이상 (200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이용자에게 30GB 추가 제공합니다. 30GB는 보통 고화질 영화를 5편 정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유투브 영상은 18시간 시청, 음악은 연속 15일 들을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통신사에서 바로 적용해 주는 것이 아니라 직접 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동통신 LG U+

LG U+에서는 이번 통신비 부담 완화 대책에 참여하여 기존 사용하던 요금제의 데이터 기본 제공량만큼의 데이터를 쿠폰으로 제공한다. 하지만 이 경우 저가 요금제로 변경하지 않은 경우에는 추가 제공되는 데이터양이 적어지게 됩니다. 3월 2일에 문자로 쿠폰이 발급되면 먼저 쿠폰을 등록하고 가격이 저렴한 요금제로 변경해야 더 많은 데이터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3개 통신사 모두 3월 31일까지만 데이터 이용이 가능하며 남은 데이터는 이월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필요하신 분들은 한 달 뒤에 다시 요금제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번 통신비 부담 완화 대책에서 통신비를 줄이기 위한 것이지만 통신사에서 일괄적으로 요금 차감을 해주거나 자동으로 적합한 요금제로 변경해 주지는 않습니다. 통신사에서는 문자 등으로 알림을 보냈지만 특정 저렴한 요금제로 변경하라는 안내는 없으므로 이 부분에서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책 잘 살펴보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모든 혜택을 받아서 더욱 경제적으로 안정된 삶을 영위하시길 바랍니다.

 

댓글